폭스바겐 히스토리

폭스바겐 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는 2005년 1월 1일 국내 법인을 설립하고, 국내 수입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현재 국내 7곳의 딜러사를 통해 서울, 분당, 일산, 수원, 인천, 대구, 대전, 광주, 전주, 청주, 원주, 부산, 창원 등 전국 34개 전시장과 35개의 서비스센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평택에 위치한 PDI 센터(Pre-Delivery Inspection Center)에서는 고객에게 최상의 차량을 인도하기 위해 수입 차량에 대한 완벽하고 철저한 재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러한 과정을 거친 차량만을 전국 전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폭스바겐

폭스바겐은 전세계 14개국 50여개 지역에서 차량을 생산하고 150여개 시장에 진출해있다. 2019년, 폭스바겐 브랜드는 전세계 시장에서 628만대를 판매하면서 브랜드 역사상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폭스바겐 브랜드가 역대 최고의 연간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티구안, 파사트, 골프, 제타와 같은 베스트셀러 모델의 활약이 가장 주요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19만 6천여명의 직원이 폭스바겐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8만 6천여명의 직원이 1만여개 딜러사에서 근무하고 있다. 폭스바겐은 자동차 시장의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오고 있다. 폭스바겐 브랜드의 E-모빌리티, 스마트 모빌리티 및 디지털 혁신은 미래를 위한 핵심 전략이다.

폭스바겐 그룹

폭스바겐그룹은 유럽 최대 자동차 그룹으로, 독일 볼프스부르크(Wolfsburg)에 본사가 있다. 유럽 및 아시아, 아프리카 등지에 총 120개의 자동차 생산공장을 두고 있으며, 전 세계 약 65만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그룹 산하에 총 12개의 브랜드 ▲폭스바겐(Volkswagen) ▲아우디(Audi) ▲포르쉐(Porsche) ▲벤틀리(Bentley) ▲람보르기니(Lamborghini) ▲스코다(Škoda) ▲세아트(SEAT) ▲부가티(Bugatti) ▲두카티(Ducati) ▲폭스바겐상용차(Volkswagen Commercial Vehicles) ▲스카니아(Scania) ▲만(MAN)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모빌리티 서비스 자회사인 모이아(MOIA)를 설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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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그룹의 핵심 브랜드인 폭스바겐 폭스바겐 그룹의 핵심 브랜드인 폭스바겐은 1930년대 페르디난드 포르쉐 박사가 독일 국민들을 위한 자동차를 개발하는데서 시작했다. 이때 생산되기 시작한 차가 바로 그 유명한 비틀(Beetle)이다. 동그란 원안에 V자와W자가 새겨져 있는 폭스바겐의 유명한 엠블럼은 프란츠 사버 라임슈피스에 의해 형상화되었다.
02
아우토 유니온(Auto Union)과 NSU를 합병 1965년 아우디의 전신인 아우토 유니온(Auto Union)과 NSU를 합병하면서 폭스바겐은 독일의 대표 자동차 그룹으로서의 형태를 갖추어 나가게 되었다. 이후 1991년 폭스바겐은 세아트(SEAT)와 스코다(Škoda)를 인수하면서 멀티 브랜드 전략을 도입하기 시작했다. 1998년부터 부가티(Bugatti)와 람보르기니 (Lamborghini), 벤틀리 (Bentley)를 인수하면서 경차부터 최고급 세단, 클래식 스포츠카, 그리고 슈퍼카까지 아우를 수 있는 회사가 되었다. 기존의 상용차 부문 외에 스웨덴 스카니아 AB(Swedish Scania AB) 사업에도 함께 참여하게 되어 대형 트럭 분야에까지도 사업 분야를 넓혀 명실공히 전방위 자동차 그룹이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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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중심 철학 폭스바겐에는 가식적인 화려함을 찾을 수 없다. 가장 개성적이고 개방적이며 인간적인 브랜드가 바로 폭스바겐이다. 이는 폭스바겐이‘놀라운 완벽함’,‘끊임없는 혁신’,‘일생의 동반자’,‘인류와 환경에 대한 책임감’이라는 네 가지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세계 자동차에 앞장서는 인간중심 철학은 폭스바겐의 네 가지 가치 핵심 중 단연 으뜸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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